아이폰12 미니를 가지고 있습니다.사이즈가 작은 만큼 배터리 용량도 작은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8개월 정도 지나면 충전을 자주 해야겠네요. 오랜 시간 외출해야 할 때는 불안하기까지 해요.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당연히 오래 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애플에서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이 되면 교체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너무 충전하면 귀찮을 수도 있으니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도 알아봅시다.
![](https://blog.kakaocdn.net/dn/wzIBJ/btqEDSbNVdj/xD7od2Jhw84IdIznJemh2k/img.png)
아이폰4부터 신모델이 출시될 때에 맞춰 교체해왔습니다.지금은 아이폰6, X, 12 미니를 가지고 있습니다.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먼저 알아볼게요.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에 들어가면 배터리 항목을 따로 볼 수 있습니다.여기서 성능 상태와 앱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수면 체크를 위한 앱이나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를 많이 이용했었죠.
![](https://i.ytimg.com/vi/RU6LshzA7Ow/maxresdefault.jpg)
내가 사용하고 있는 12 미니의 배터리 성능 최대값은 97%입니다.아직 정상적인 최고 기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주 충전해야 했던 이유는 휴대폰을 너무 많이 봤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꽤 오래된 아이폰X은 성능 최대치가 89%입니다.아직 교환할 정도는 아니지만 역시 소모품이라는 것을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mcWQ5/btr7pUlpIG9/eocy4MvcowZZCjyreWbDLK/img.jpg)
사용 수명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용량과 성능이 저하될 수밖에 없으므로 결국은 새 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찾아보니 애플케어가 적용된 경우 무료이고, 그 외에는 8만원에서 6만원 정도면 가능했습니다.
2014년에 출시된 아이폰6입니다. 1년 전쯤 새 배터리로 바꿨는데 지금 성능 최대치가 96%입니다.조금 느린 감은 있지만 아직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새 휴대폰이 나올 때마다 기기를 바꾸면 문제가 없지만, 하나 사서 오래 쓸 거면 교체해서 쓰면 다시 새로 쓸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몇 개만 설정해놔도 꽤 오래 사용할 수 있거든요.
간편한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사이즈에 들어가, 자동 밝기를 유효하게 해 주세요.화면이 너무 밝으면 배터리 소모가 제일 커요.주변 밝기에 맞게 적절히 조절되는 것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i.ytimg.com/vi/MQ03KtQWcIM/maxresdefault.jpg)
이번에는 디스플레이나 밝기부터 듣고 깨우는 것을 ‘가끔’ 해 둡니다.휴대폰을 들 때마다 화면이 켜질 필요는 없으니까요.
나는 꼭 필요한 통지만 받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이나 메시지 은행 업무와 관련된 중요한 것 뿐입니다.급하지 않은 알림은 나중에 확인해도 충분합니다.
![](https://i.ytimg.com/vi/v9IUE1OaHGE/maxresdefault.jpg)
위치 서비스나 백그라운드 앱 업데이트도 정말 필요한 것만 활성화하면 한 번 충전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간단하지 않지만 자주 들여다보지 않는 것입니다.우선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보고 필요하다면 교체 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참고하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