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에 대해 분석하면서 초기 비용이 적어 인건비를 줄여나갈 수 있다는 무인카페 창업비용만 고집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유인카페도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와 비슷한 운영 편의성을 갖출 수 있고, 동시에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는 곳이라면 성공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이처럼 무인카페로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도 도시를 좀 더 넓히고 더 나은 브랜드를 선택해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셨으면 합니다.그럼 이번에는 이디야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경기가 좋아지지 않아 많은 분들이 한 장소에서 꾸준히 월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것은 더 이상 간단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창업이라는 꿈을 키우는 경향이 되었습니다.특히 인건비에 대한 이슈가 점점 생기게 되고 인건비의 걱정을 하지 않아도 좋은 무인 카페 창업 비용을 조사하고 카페를 운영하려고 했읍니다.그러나 카페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서 출혈 경쟁이 있는 무인 카페와 함께 저가의 커피 매장이 착실히 되었습니다.그래서 폐업률은 더 높아지면서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성이 짙은 아이템이 아니면 불가능이었습니다.그래서 초기 비용이 싸다고 해서 모두 성공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선택에 더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그리고 무인 카페만 고집하기보다는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더욱 만족할 유인 카페에도 눈을 돌리고 보는 편이 좋았습니다.창업을 원한다면 이 자료는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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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은 사람이 무인 카페의 창업 비용을 조사하고 매장을 오픈했지만 실패를 겪은 분들도 많이 나왔습니다.그 이유는 정보 수집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이에 신빙성 있는 자료가 꼭 필요하지만 그 속으로도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최신 정보 공개서 자료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했어요.정보 공개서는 브랜드별 매출 현황을 알 수 있으며 그 중 디저트 39는 평당 매출 2100만원 정도로 매출을 올렸으며 더·벤 티는 1800만원, 이디야은 620만원 가량의 매출을 보이고 주었습니다.디저트 39의 평당 매출은 수많은 카페 프랜차이즈 중 가장 높은 수치가 되었습니다.게다가 디저트 39는 월 평균 수익이 1,500만원 정도로 매출 대비 수익이 좋은 브래드요.그래서 오늘은 디저트 39에 대해서 분석하면서 창업 성공에 더 가까워지는 것이 있는 요소를 보고 싶습니다디저트 39의 자랑이자 뛰어난 운영 편리성이란?
무인카페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건비를 줄여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었습니다.하지만 운영 편의성 면에서는 체계적이지 못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한편 디저트39는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 디저트를 모두 완제품 형태로 납품받고 있어 운영의 편리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그로 인해 인건비를 절감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인건비를 어떻게 삭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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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디저트를 포장해 판매하는 단순 노동을 진행하고 있어 한두 명 정도의 인원만으로도 운영 가능했습니다.따라서 인건비를 꾸준히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인력이 필요 없이 납품되어 오는 디저트를 포장하는 단순 노동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그래서 인건비와 동일한 월 고정비용을 줄여나갈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디저트 자체생산 높은 퀄리티 보유
디저트39는 전세계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색있는 음료와 함께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였습니다.이 모든 디저트는 자체 제과센터를 보유한 본사가 파티시에, 제과 장인이 전담해 모두 직접 생산하고 있었습니다.그래서 디저트는 더욱 퀄리티가 높아질 수밖에 없었고, 이 기술력은 동종 프랜차이즈에서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이 되었습니다.인건비에 이어 임대료 절감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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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무인카페 창업비용으로도 임대료에 대한 문제는 해결해 나갈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그러나 디저트39와 같이 대중들에게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의 경우 상권이 좋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도 매장 운영에 큰 불편이 생기지 않았습니다.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 디저트 39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즐기기 때문이었습니다.그로 인해 업계에서는 상당히 낮은 임대료인 200만원대 중 후반 수준의 임대료로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매출액 8배 이상 업종변경사례 많음
여기까지 분석해봐도 디저트39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나 인기는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게다가 수많은 유명 프랜차이즈가 디저트 39로 업종을 변경해 나가는 추세가 되었습니다.그 이유는 업종을 변경한 후 기존 매출보다 8배 이상 매출이 상승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습니다.이에 무인카페 창업비용처럼 저렴한 아이템을 알아보던 분들 역시 디저트39로 눈을 돌렸기 때문에 높은 운영 편의성을 가지고 매장을 이끌어가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전면적인 광고비 지원, 투자를 전혀 하지 않는 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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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디저트39 본사에서는 새로운 소비자와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플랫폼을 이용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꾸준한 투자를 진행해 왔습니다.따라서 2021년에는 광고비를 38억원 사용하여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했습니다.게다가 가게 주인으로부터 광고비를 받지 않아도 되는 브랜드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친환경 재료, 질 좋은 음료많은 사람들이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친환경 기업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그래서 디저트39에서는 현지에서 직수입한 친환경 인증 찻잎을 재료로 한 음료를 출시하여 재사용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고 있습니다.그로 인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 성장했고, 이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또한 품질 좋은 음료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었습니다.무인카페 창업비용이 싸다고 다 좋은가?디저트39에 대해 분석하면서 초기 비용이 적어 인건비를 줄여나갈 수 있다는 무인카페 창업비용만 고집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유인카페도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와 비슷한 운영 편의성을 갖출 수 있고, 동시에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는 곳이라면 성공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이처럼 무인카페로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도 도시를 좀 더 넓히고 더 나은 브랜드를 선택해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셨으면 합니다.그럼 이번에는 이디야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tpiD0Ta5g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