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마케팅 성공으로 이어지는 비밀

동물병원 마케팅! 일반 병원처럼 하시겠어요? 아삼피플은 고객 유치와 인지도를 높이기에 충분한 동물병원 마케팅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동물병원에 맞는 최선의 전략을 제안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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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한국의 애완 동물 키우는 가구는 600만을 넘었대요.전체 가구 대비 29%를 넘는 비율인 만큼, 애완 동물과 관련된 시장의 성장 경향이 매우 급격합니다.최근 마케팅 트렌드에서도 애완견 관련 키워드는 필수죠.우선, 애완 동물 시장 확대에 관한 마케팅 트렌드에서 쉽게 볼까요?펫토팜(Pet+Family)족과 함께 커지는 애완 동물 관련 소비 규모의 증가!애완 동물 팜족은 애완 동물을 함께 살아가는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그들을 위한 투자를 아낌 없는 사람들의 일입니다.이런 변화와 함께 그동안 사람에 국한됐던 서비스가 애완 동물을 위한 서비스로 확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대표적으로 애완 동물 사료, 애견 호텔, 애완 동물텍, 애완 동물 보험 등이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의료와 미용 서비스는 이용 경험도가 높을 뿐 아니라 앞으로도 더 투자할 의향이 크게 나타났습니다.(오픈 서베이 펫 트렌드 보고서 2021p.23)

고객 유치를 위한 동물병원 마케팅 전략은?

애완 동물의 가족은 애완 동물도 인간의 가족처럼 생각하는 것 기꺼이 높은 의료비와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충분합니다.수요는 충분하니까 고객의 눈에 띌 뿐이라면, 마케팅의 절반은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좀 더 빠르고 정확한 마케팅 성과를 원한다면,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아삼 피플에서는 지리적 진료 과목의 특성 등을 고려하고 각 동물 병원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이미 만들어진 제안서를 뿌리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모니터링을 통해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우선적으로 제안합니다.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도 기본적인 퍼포먼스 광고로부터 입소문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해서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그 결과 포털 사이즈의 상단에 당원을 위치시키고, 타깃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유치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 마케팅 방법 4가지만 기억해주세요!

온라인 마케팅 지역의 마케팅 리뷰 및 평판 관리 서비스 개선

온라인 마케팅은 적은 비용보다 광고 효율성이 높은 편입니다.우선 볼품 좋은 웹 사이트를 재정비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리고 블로그나 SNS등에서 동물 병원의 공식 채널을 만들고 서비스나 행사를 PR하시기 바랍니다.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타겟으로 소통하는 데도 좋은 채널입니다.지역 마케팅도 필수죠.먼 다른 지역의 동물 병원까지 찾는 것은 좀처럼 없습니다.거의 집 근처의 동물 병원을 찾아와서”지역명”의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지역명으로 서비스 이름, 지역명과 동물 병원 등에서 키워드를 조합하면 목표물에 좀 더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지역의 카페나 커뮤니티, 당근 마켓 등 현지 언론을 이용할 타깃을 특정하는 방법입니다.리뷰와 평판 관리는 마케팅을 통해서 발견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기본적 의료 서비스의 제공은 물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유도하면 자연스럽게 입소문 마케팅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실제 이용자의 긍정적인 검토는 신뢰성을 높이고 평판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서비스 개선도 중요합니다.얼마 마케팅이 잘 해도 충성 고객이 늘지 않으면 예약 서비스나 병원 내부의 시설 등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내부 인테리어와 기기 등을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썸피플 ‘동물병원’ 블로그 운영 사례>동물병원 마케팅에서 온라인 광고의 효과는?아삼 피플에서는 동물 병원과 함께 여러 온라인 광고를 운영하고 왔습니다.온라인 광고가 가진 다양한 장점을 우리의 동물 병원의 특성에 맞추어 잘 활용할 마케팅”KEY”가 됩니다.·타겟팅 온라인 광고는 특정 목표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동물 병원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예상되는 잠재 고객, 관심사가 일치하는 타깃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특정 목표의 특성에 맞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광고비 절감 효과도 좋아요.(ex. 동물 병원 주변 지역 설정+동물 병원 운영 시간 중의 광고 노출 등)·성과 측정 온라인 광고는 성과 측정이 용이합니다.클릭 수, 전환율, CPC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아삼 피플에서는 GA나 ACE Counter등의 광고 솔루션을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단순히 DB의 축적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하고 변환의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면서 그것의 광고 전략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광고 운영 1,2개월에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측정하기는 어려우므로 3개월 이상 운영하고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찾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상호 작용 온라인 채널은 코멘트, 공유 좋아요, DM등 잠재 고객과 상호 작용할 방법이 너무 많아요!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의에 대한 신속한 응답을 계속 긍정적인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방문 유도까지 가능하죠?·비용 효율 온라인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 매체에 비해서 비용 효율이 높습니다.예산을 다양한 채널로 활용하고 모니터링을 통해서 성과가 좋은 곳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도 있습니다.검색 광고의 경우 실시간으로 검색 광고 비용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이슈에 빠르게 유동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동물 병원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콘텐츠의 질과 목표에 대한 마케팅 전략입니다.동물 병원의 특성을 이해하고 있어 고유의 가치와 서비스에 대해서 타깃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러나 병원 내에서 이들 모두 소화하기는 어렵습니다.그래서 동물 병원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광고 대리점을 찾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마케팅으로 동물 병원의 경쟁력을 높여라아삼피플에서는 동물병원 광고 운영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담당 매니저가 광고주 분과 직접 소통을 진행하여 광고 성과 보고 및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 등을 돕고 있습니다. 타겟의 니즈에 대한 파악과 다수의 광고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합니다.<어썸피플 ‘동물병원’ 검색광고 운영사례> 오늘 소개한 동물병원 마케팅 전략을 읽어도 혼란스럽고 어렵다면 어썸피플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삼피플 견적문의는 여기 있습니다.<어썸피플 ‘동물병원’ 검색광고 운영사례> 오늘 소개한 동물병원 마케팅 전략을 읽어도 혼란스럽고 어렵다면 어썸피플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삼피플 견적문의는 여기 있습니다.<어썸피플 ‘동물병원’ 검색광고 운영사례> 오늘 소개한 동물병원 마케팅 전략을 읽어도 혼란스럽고 어렵다면 어썸피플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삼피플 견적문의는 여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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